본문 바로가기

음식 이야기

Grilled Chicken with Roasted Vegetable

추운 겨울이지만 여름의 산뜻함을 즐기고 싶을때 해먹으면 딱 좋은 요리에요! 레몬의 상큼함과 바삭한 치킨의 맛이 함께 어우러져 맥주 한잔이 생각나는 음식이랍니다. :)  만들기도 쉽고 너무 너무 맛있어서 남편과 접시까지 먹어버리고 싶다고 했을정도였어요.

* 재료(4인분):
 - 마리네이드: 1Tbsp 오레가노, 1 레몬(쥬스), 올리브오일
 - 껍질이 있는 닭 1마리(도막나있는 닭으로 준비하세요.), 소금, 후추, 야채(로스트할 종류로 준비), 1 1/2C 그릭요거트, (가능하면)생허브- 파슬리,민트, 테라곤, 레몬2개 



1. 닭을 손질하여 준비한다. 허벅지 부분은 마리내이드가 잘 스며들 수 있게, 다른 부분과 익는 시간이 비슷하게 하기위해 칼집을 내어 준비한다. 

2. 마리내이드 준비: 레몬즙, 오레가노, 올리브유를 잘 섞은 후 닭에 붓는다. 실온에서 약 30분 두거나 냉장고에서 2시간정도 두어 소스가 충분히 스며들게 한다. 
- 닭이 마리네이드 되는 동안 로스트 할 야채를 준비합니다. 저는 호박, 양파, 샐러리, 당근을 준비했어요. 아스파라거스나 감자도 잘 어울린답니다. 올리브유 약간, 소금, 후추를 보울에 넣고 야채에 잘 버무린 후 넓은 그릇에 잘 편후 닭을 오븐에 넣을때 같이 넣어주세요.

3. 오븐을 400F(섭씨 약 200도)로  예열한다.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껍질 부분을 먼저 바삭하게 익힌다. (약 4분) 그리고 뒤집어서 다시 구워준다. 레몬 1개를 팬에 넣은 후 팬을 예열된 오븐에 넣고 약 45-55분동안 굽는다. 
(닭을 이쑤시개같은 날카로운 것으로 찔렀을때 맑은 기름만 나오면 다 익은거랍니다. 만약 피가 나오면?? 약 10분정도 더 익혀주세요.   )

4. 닭이 다 익으면 오븐에서 꺼내고 구운 레몬에서 즙을 짠 후 그릭 요거트에 섞으면 소스도 완성이에요.

5. 익은 닭 위에 레몬즙을 살짝 뿌리고 허브를 위에 뿌린 후 구운 야채와 함께 내서 냠냠 먹으면 됩니다. :)

저는 구운야채에 현미밥을 함께 냈어요. 얼마나 맛있었는지!!! 바삭하면서 상큼한 레몬맛이 최고최고최고였어요!!